2008. 9. 19. 12:16

Real 추석 Party !!

우리나라, 중국, 일본 모두 추석 9월 14일로 음력일이 같았으며, 각각
한국: 秋夕 (추석)
일본: お盆 (오봉)
중국 : 仲秋節 (중추지에) 라고 불린다.

나머지 아시아 나라에 추석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놀러간 일본 친구들 빼고 중국 친구들과 함께 추석을 보냈다.
사실 추석 다가오기 몇 주 전부터 내가 추석파티 하자고 졸라서..
여기서도 추석 음식 먹어야지 !!



송편: 아시아 마켓에서 쌀가루로 반죽하고 볶은깨랑 설탕 버무려서 송편 짜잔
갈비찜: 갈비같이 생긴 고기 덩어리 사다가 양념에 재워 오븐에 구운 감동의 갈비찜
산적: 파, 맛살, 소세지 등을 듬성듬성 썰어 만든 그럴싸한 산적
김밥: 추석에 김밥 출현은 좀 웃기지만 중국애들위해 특별히 선보인 작품
전: 호박, 두부를 완소계란(비싸다-_-)에 묻혀 한가득 내놓았고
만두: 중국애들이 만두 만들어줬는데 만두 소가 진짜 특이했고 한 입 베어먹는 순간 바로 중국 느낌 났다.
        직접 만두 피도 만들어서 그랬는지 매우 느끼한 만두 소였음에도 불구하고 너무너무 맛있었다 !        
스프링롤: 이건 그냥 냉동 식품 사가지고 익힘
+ 과일, 아이스크림, 롤케익 등..

 



마지막 김으로 누드 김밥 만드는 중

옆에 Joon 김밥 먹는 모습 포착
한 20줄 만들었다면 하다가 7줄은 먹었을 듯



























저 뒤에 루마니아女 친구 한명 있고 나머진 모두 한국 & 중국 친구들.
역시 같은 아시아 인이라 그런지 노는게 훨씬 재밌는 것 같긴 하다.
이제까지 만난 중국인들 대부분이 마음이 잘 맞고 착하고 재미있게 대화를 나누었던 것 같다.
아마도 한류열풍 때문에 드라마를 많이 봐서 얘기할 거리가 많기도 하고,
생김새도 비슷하고, 노는 스타일도 비슷하기 때문인가?

아 - 저번에 카이스트 컨퍼런스에서 만났던 중국인 친구는 내가 안보는 한국 쇼프로그램을 보더라는 ㅋㅋ
나보다 한국 가수 이름도 더 많이 안다.
한국연예인도 많이 알고, 드라마를 통해 우리나라도 알게 되고, 또 드라마보다가 말 배우는 똑똑한 친구도 있다.
역시 내 것에 관심을 갖어주면 기분이 좋다.
나는 내가 당장 살고 있는 노르웨이, 유럽, 옆나라 스웨덴 덴마크 핀란드도 정확히 알고 있지 못한다.
사실 그 동안 이과다 공대다 세계 지리 역사 관심 없다 흥미 없다고 핑계 댔는데
공부 좀 해야되겄따 ..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우리 다 먹고 진짜 다들 너~~~~무 배불러서 디저트도다 못먹었다.
결국 눈치게임, 베스킨라빈스 31 게임, the game of death 게임으로 '나머지 음식 하나씩 먹기' 벌칙을 걸었다.
나 마지막에 도저히 못먹겠어서 흑기사 신청하고 중국애들에게 '오나라~ 오나라~' 노래를 불러주었다는 -_-
노래 부르다 나 혼자 웃고 ㅋㅋㅋㅋㅋㅋ 아 즐거웠다

그나저나 내가 서있을 때 이렇게 흐물거리나 ~_~
블로그 ㅎㅎ 이런 것도 올리고 참 일기장 같아서 좋구낭



남은 음식 다 먹고, 설겆이내기 가위바위보 져서 내가 설겆이 하고 -_- 디저트 먹고
마지막으로 마피아 게임 했는데 너무너무 재밌었다 +_+

한국에서도 마피아 게임 진짜 좋아하는데 영어로 해도 다들 연기력 good
좀더 고난이도의 연기력을 선보이려면 영어 더 열심히 해야겠다
공부하자

'Norway > Food in Norwa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헨리의 독일음식  (4) 2008.10.11
Norwegian Traditional Food at Women's Group  (0) 2008.09.27
추석 전야제 with my 이모 할머니  (7) 2008.09.17
Blueberry Muffins & Bob Party  (1) 2008.09.08
Barmuda Restaurant  (2) 2008.09.05